[일본대학 복학] 험난한 길, 복학. 재류자격인정증명서 대리신청. part 3

2016. 2. 13. 19:02JAPAN/학교

반응형

[일본대학 복학] 험난한 길, 복학. 재류자격인정증명서 대리신청. part 3


현역 및 보충역으로 복무하는 대한민국 남자라면, 병역으로 인한 휴학 및 복학은 피할 수 없습니다.

휴학 후 복학하는 예비 복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작성합니다.

 

 

우여곡절 끝에 여러 과정을 거쳐서 재류자격인정증명서 대리신청에 성공했습니다.

 

그 과정에는 여러번 이메일로 연락하거나, 전화로도 연락을 했습니다....


과정중의 학비에 납입(입금)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 

학비의 납입은 외국에서 송금한다면, 1만엔 정도 더 여유가 있게 송금합니다.

(환율 및 은행별 수수료 차이)

 

학교측에서 보내 준 EMS에 보면 입금방식은, 아래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

 

1. 현지에서 입금하는 경우(지로용지로 입금)

 

  지로용지로 입금하려면 일본으로 가서 직접 입금해야 합니다. 이 경우에는 집계약과 더불어 실행하시는 분들이 적합하겠네요. 다소 늦더라도 일본 대학 쪽에 직접 서류를 제출과 집계약을 겸해 하실분이라면 이 방법을 권장합니다. 하지만 굳이... 라는 분은 외국에서 보내는 경우로 입금하시는게 좋습니다.

 

2. 외국에서 보내는 경우(외국에서의 송금)

  외국에서 입금하기 위해서는 해당계좌의 정보가 적힌 종이가 있는데 그 종이를 들고 은행으로 가서

입금을 의뢰하시면 됩니다. 입금을 하실 경우에, 입금기재를 할 수 있는 란이 있는데, 그 쪽에 학생번호 + 자기 이름(영문)으로 기재를 하셔야 됩니다.(리츠메이칸 대학의 경우, 타 대학의 경우 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.) 


ex) 1234567-8(학번) HONG GILDONG(이름:영문)



  해외 송금의 경우,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 1만엔 정도 더 여유가 있게 송금하면 됩니다.(환율 및 은행별 수수료 차이를 감안) 입금한 다음 날 학교로 전화 OR 이메일을 통해 연락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.


이 후에는 여러가지 서류 준비하는 방법과, 서류의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 



반응형